본문 바로가기
주식 패턴

주식 패턴 분석 : 대박주를 찾는 역헤드앤숄더, 주린이도 할 수 있는 대박주 찾기, 1000만원짜리 강좌, PDF

by 인천고래 2023. 2.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인천고래입니다.

오늘은 대박주를 찾는 역헤드앤숄더 패턴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이 기법은 너무나도 쉬워서 주식을 시작한 지 얼마 안 되시는 분들도 하실 수 있는 매매법이라 생각합니다.

 

대박주라는 것은 흔히 100% 이상의 종목을 의미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고수님들은 300%? 정도를 대박주라고 하실 듯싶네요)

그리고 대박주를 잡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겠으나 오늘은 역헤드앤숄더에서 전환 추세가 발생한 시점을 매수 타점으로 했을 때 수익이 어느 정도 나오는지 차트 예제를 가지고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대박주 잡기 시작합니다.

핀치 줌아웃 기능을 지원합니다.

 

 

1. 역헤드앤숄더에 대해 알자 (고점에서 매수해도 본전)

역헤드앤숄더는 헤드앤숄더를 거꾸로 뒤집은 패턴입니다.

다만 헤드앤숄더에서 우측 어깨를 만드는 과정은 대량의 거래량이 아니라 하더라도 만들 수 있었습니다만

역헤드앤숄더에서의 우측 어깨자리는 강한 매수세로 전환을 해야 하는 필연적인 요소가 필요합니다. 

 

역헤드앤숄더 차트로 진행 중인 LG전자 차트를 보면서 분석하겠습니다.

LG전자는 2020년도와 2021년도 초까지 급등을 했었으며 이후 1년간의 조정 흐름을 거쳐 2022년도에는 본격적인 하락의 추세로 돌아서게 되었습니다.

 

하락을 한 지 1년이니 이젠 상승 추세가 나와야 하는데 상승 전환을 했는지 확인을 하기 위해 추세선을 그어봅니다. (녹색선)

고점과 고점을 연결해 보니 C구간에서 돌파 흐름이 나왔는데 이때가 상승추세로 변환이 된 것이 아니라

하락 추세 => 전환 추세  => 상승 추세로 변하게 되는 중간 과정이라 이해를 하시면 됩니다.

 

하락 추세가 멈추게 된 특이사항이 있을 것 같은데 A, B, C 구간을 살펴보시죠

주가가 하락을 하고 있음에도 대량의 거래가 발생이 된 곳이 있다는 것입니다.

 

3개 중에 다른 것이 있다면 C 구간입니다. 대량의 거래량이 발생이 되었다 하더라도 실질적으로 추세선을 돌파한 것은 C구간입니다. 그 이후 추세선을 이탈하고 별 무리 없이 횡보 구간으로 진입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가 파악한 것은 이 정도이니 해당 내용을 토대로 전환 추세에 대한 규칙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전환 추세의 규칙

  1. 추세선 아래에서 발생이 되는 대량거래는 기술적 반등이다.
  2. 역헤드앤숄더의 추세(고점이 2개 연결)를 벗어나는 움직임이 있어야 한다.
  3. 추세를 벗어나려면 대량의 거래가 필요하다.
  4. 추세를 살짝 벗어나는 캔들은 대량거래가 발생한 것이 아니라면 전환 추세가 발생되지 않은 것으로 봐야 한다.

LG전자

위아 같이 추세선만 고점을 기준으로 만들고 해당 추세선을 대량의 거래량으로 돌파를 해야만 추세의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이 정도면 주린이(실력을 폄하하는 용어는 아닙니다.) 투자자분들께서도 활용해 볼만한 매매법이라 생각을 해서 시간을 들여서 기록을 남겨봅니다.

※ 역헤드앤숄더 패턴이 적용된 LG전자입니다만 무조건적인 상승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니 투자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2. 대박주의 발생 시점을 알아보자.

대박주는 오랜 시간을 변동성이 없이 보내다가 갑자기 대량의 거래량으로 엔벨로프 상단 또는 볼린져밴드 상단까지 주가를 급등하면서 변화가 되는 경우가 존재를 하며

또 다른 케이스로는 50% 100% 이상의 주가 상승을 이끌며 1차 시세를 주면서 장기 이평과의 이격을 벌린 후 다시금 조정 흐름으로 전환되며 개인의 물량을 털어버린 뒤에 급등을 하는 경우 등이 존재합니다.

오늘 말씀드릴 내용은 후자 쪽으로 1차 상승 이후 조정 또는 하락 흐름에서 전환 추세가 발생되며 상승 추세로 변화된 케이스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에서 기억을 해 두셔야 하는 점은 하락 추세에서 상승으로 가기 전에 발생하는 전환 패턴이 어떤 것이 나왔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며칠에 걸쳐서 헤드앤숄더에 대해 언급을 했었지만 헤드앤숄더 패턴 자체가 중요하다는 것보다도 더 중요한 것은 우리가 전환추세의 시작점을 잡는 것이 더더욱 중요한 것입니다. 

전환 추세의 시작점은 상승 추세의 시작점이기 때문입니다.
- 인천고래 -

아래의 다날 차트를 보시죠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1차 상승을 한 이후에 3배가 상승을 합니다.

3배 급등하기 전에 전환 추세가 발생할 것을 알고 제가 주변 지인분들에게 거액을 빌리러 동분 서주하던 시점입니다. (결과적으로 승리했습니다.)

※ 사실 이런 자료는 1,000만 원짜리 비법으로 PDF로 강의료 받고 따로 드리고 싶습니다만 주식 배움 사이트를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에 기법을 공유드립니다. ^^

다날 300% 급등

어떤가요? 1차 상승으로 장기 이평선과의 이격을 벌린 후 기간조정 + 가격 조정흐름을 거치며 전환추세를 시작하며 급등하기 시작했습니다. 말씀드린 내용과 일맥상통하는 차트입니다.

 

 

3. 대박주의 전환추세를 포착하자 (1차 상승 이후의 조정 또는 하락 추세를 벗어나는 전환 추세를 포착하자)

그럼 다날이란 종목에서 전환 추세 (패턴이 중요하진 않습니다.)가 나타나는 시그널을 우리가 포착할 수 있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아래의 차트를 보시죠.

 

3월 이후 조정흐름이었다가 5월부터 적은 거래량으로도 하락추세가 이어집니다.

이후 7월경 (A구간)에 대량 거래가 발생하며 추세선을 돌파를 하고

좌측 매물대의 영향으로 돌파를 못한 뒤 7월 말 다시금 조정흐름을 시작합니다.

이후 10월 초에 대량거래가 발생하였으나 이내 주가가 밀렸다가 다시금 거래량이 증가를 하며 대량거래(B구간)가 발생하며 상승 추세로 전환을 시작합니다.

다날 300% 상승

 

여기에서 중요한 포인트는 하락 추세에서 전환 추세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대량의 거래량 + 추세선 위에서 종가가 마감이 되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 부분만 잘 지켜서 매매를 하시면 필히 주식으로 돈을 벌고 편안한 인생을 보내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럼 오늘 말씀드린 내용을 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대박주 규칙

  1. 정배열 구간에서 발생하는 1차 상승이 존재해야 한다.
  2. 1차 상승 이후 하락 추세가 발생해야 한다.
  3. 하락 추세를 돌파하는 대량거래가 발생하는 시점을 노린다.
  4. 이후 눌림목 등에 대해서는 디테일한 부분이라 개인의 역량에 맡깁니다. (차후 i-whale.com에서 공유 예정)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신 주식 투자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항상 행복하시기를 바랍니다.

 

혹시라도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incheonwhale@gmail.com로 메일 주세요. ^^

자주는 아니더라도 메일을 확인하니 답변이 늦더라도 양해 부탁의 말씀을 드립니다.

반응형
-

댓글